유니티 라이프 사이클에 대한 정리를 해보자.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LifeCycle : MonoBehaviour
{
void Awake()
{
// 가장 먼저 실행 됩니다.
Debug.Log("awake");
}
void OnEnable()
{
// 활성화 상태시 실행됩니다.
Debug.Log("OnEnable");
}
void Start()
{
Debug.Log("Start");
}
void FixedUpdate()
{
// 지속적인 update를하는 메소드입니다.
// 고정 프레임 호출입니다.
Debug.Log("FixedUpdate");
}
void Update()
{
// 자속적인 호출을 합니다.
// 비고정 프레임 호출입니다.
Debug.Log("Update");
}
void LateUpdate()
{
// 모든 업데이트후에 실행됩니다.
Debug.Log("LateUpdate");
}
void OnDisable()
{
// 비 활성화 상태시 실행됩니다.
Debug.Log("OnDisable");
}
void OnDestroy()
{
//파괴시 실행됩니다.
Debug.Log("onDestory");
}
}
매소드명 앞 대문자랑... 오버로딩 됬는지 안됬는지 표기가 안되서 불편한데 좀더 찾아봐야 할 거같네요.. 시작부터 불편한거랑 붇이치다니
설명에 대한 링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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