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ity life cycle

유니티 라이프 사이클에 대한 정리를 해보자.


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LifeCycle : MonoBehaviour
{
    void Awake()
    {
        // 가장 먼저 실행 됩니다.
        Debug.Log("awake");
    }

    void OnEnable()
    {
        // 활성화 상태시 실행됩니다.
        Debug.Log("OnEnable");
    }

    void Start()
    {
        Debug.Log("Start");
    }

    void FixedUpdate()
    {
        // 지속적인 update를하는 메소드입니다.
        // 고정 프레임 호출입니다.
        Debug.Log("FixedUpdate");
    }

    void Update()
    {
        // 자속적인 호출을 합니다.
        // 비고정 프레임 호출입니다.
        Debug.Log("Update");
    }

    void LateUpdate()
    {
        // 모든 업데이트후에 실행됩니다.
        Debug.Log("LateUpdate");
    }

    void OnDisable()
    {
        // 비 활성화 상태시 실행됩니다.
        Debug.Log("OnDisable");
    }

    void OnDestroy()
    {
        //파괴시 실행됩니다.
        Debug.Log("onDestory");
    }

}

매소드명 앞 대문자랑... 오버로딩 됬는지 안됬는지 표기가 안되서 불편한데 좀더 찾아봐야 할 거같네요.. 시작부터 불편한거랑 붇이치다니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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